회장인사
- 중국한국상회소개
- 회장인사
중국한국상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중국한국상회 회장 윤도선입니다.
중국한국상회는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의 권익보호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1993년 12월 중국 민정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된 중국내 유일한 한국계 법정 경제단체입니다.
2023년 2월 현재 중국 내 43개 지역에서 한국상회가 운영되고 있으며, 3천 5백여개의 회원사가 있습니다. 그동안 저희 중국한국상회는 지역상회들과 협조하여 중국 내 한국기업들의 성공적인 운영을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중국이 지난 3년간의 길었던 코로나 봉쇄정책을 풀고 리오프닝을 선언하면서, 코로나 19로 침체되있던 재중 우리기업들이 다시금 활력 되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정부가 올해 5.5%대 경제 성장률 목표를 제시하고 경제 회복에 사활을 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변화하는 정책에 맞춰 우리 기업들이 미래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여 새로운 기회와 가치를 민첩하게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중국한국상회는 중국에 진출해있는 회원기업의 성공을 위한 활동이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한국상회는 회원기업이 최고의 경영성과를 거두는데 도움이 될 유익한 서비스를 발굴하여 적시에 제공하는 것을 사명으로 알고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올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합할 수 있는 상회 활동을 전개하려고 합니다.
한중 우호주간 사절단 파견 등 중국 지역 정부 행사 참가, 중국 내 CSR 활동 전개, 주요 중국기업 탐방을 통한 성공 노하우 벤치마킹 행사, 정책당국 관계자 초청 설명회 등 오프라인 행사를 활발하게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베이징 모닝포럼, 기업실무아카데미, 이슈별 현안 설명회, 지역순회설명회, 분야별 회원기업 실무자 간담회, 지방정부와의 네트워킹 기회 마련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우리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기업의 원활한 네트워킹을 돕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중국한국상회는 주중한국대사관과 중국 정부, 그리고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극대화함으로써 재중 한국기업들이 최고의 경영성과를 거두는데 도움이 될 유익한 서비스를 발굴하여 적시에 제공하는 것을 사명으로 알고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사업 성공을 진심으로 기원하며 중국한국상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